PR

NEWS

MENU

NEWS

제목 롯데렌터카 ‘쉽고 빠른 카라이프’ 캠페인 영상 유튜브 1천만뷰 돌파
날짜 2020.08.12

롯데렌터카 ‘쉽고 빠른 카라이프’ 캠페인 영상 유튜브 1천만뷰 돌파

- 대홍기획 제작 롯데렌터카 광고 캠페인 1,000만 조회, TVCF 1위 등 호평

-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하는 인터넷 밈, 씬 스틸러 출연해 몰입도 확 높여

- 캠페인 공개 이후 공식 홈페이지 방문자 2배 증가… 실제 소비자 반응으로 이어져


 (8월 12일) 최근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밈(meme)’은 이제 대중문화를 넘어 마케팅 수단으로 확산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1일 1깡 열풍에 새우깡 광고 모델로 발탁된 가수 비, 세계적으로 히트한 관짝소년단을 패러디 한 광고로 신드롬을 일으킨 켈로그 파맛 첵스 등을 들 수 있다. 이처럼 ‘밈’이 새로운 문화현상으로 떠오르면서 이를 활용한 광고가 높은 효과를 얻고 있다.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과 롯데렌탈(대표이사 이훈기)이 지난달 공개한 롯데렌터카 ‘쉽고 빠른 카라이프’ 광고 캠페인은 렌터카 서비스의 비대면화를 ‘인터넷 밈(meme)’을 활용해 재치 있게 표현, 유튜브 통합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하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영화 ‘아저씨’, ‘해바라기’ 등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하는 인터넷 밈을 활용해 광고가 아닌 하나의 콘텐츠로 즐길 수 있도록 ‘보는 재미’에 집중했다. 영화적인 연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뛰어난 연기력과 독특한 개성을 지닌 ‘아저씨’의 김희원, ‘해바라기’의 지대한 배우가 직접 출연하여 콘텐츠에 대한 몰입도를 높인 점도 흥행 요인으로 손꼽힌다. 이를 통해, 자동차 계약의 비대면화를 실현한 ‘신차장 다이렉트’를 비롯해 주차된 장소까지 전문 정비사가 찾아가는 ‘1:1 방문정비’ 등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롯데렌터카의 비대면 역량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담아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롯데렌터카에서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최초의 사례로, 역대 최단 기간인 방영 7일 만에 통합채널 1,000만 조회수, 25일 만에 유튜브 누적 1,0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또한, 온라인 광고 전문 포털사이트 'TVCF'에서 ‘베스트 CF’ 부문 1641점을 기록, 8일(8월 2~9일)간 1위에 올랐다.  


이처럼 롯데렌터카 캠페인이 흥행과 함께 소비자 평가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는 완성도가 높은 광고를 좋은 콘텐츠로 인식하고, 스스로 확산시키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과 잘 맞아떨어졌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광고를 본 시청자들은 ‘광고 속에 롯데렌터카의 서비스를 잘 녹여냈다’, ‘이런 파격적인 아이디어를 승인해 준 경영진이 대단하다’, ‘10년 전 감명 깊게 본 영화를 광고에서 다시 만나 감회가 새롭다’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이와 함께, 롯데렌터카 캠페인 영상이 공개된 이후 공식 홈페이지(www.lotterentacar.net)의 방문자수가 전월 동기 대비 2배 증가하는 등 실체적인 소비자 반응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대홍기획 윤지영CeM은 "기존 렌터카업계의 광고 공식과 차별화된 캠페인을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인터넷 밈, 언어유희 등의 파격적인 아이디어를 지지해 준 롯데렌탈 경영진 덕분"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신차장기렌터카 타깃 고객이 혁신적인 언택트 서비스를 기억하고 경험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