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

MENU

NEWS

제목 대홍기획, ‘기프티엘 비즈’ 설 상품 기획전 진행
날짜 2021.01.29

설 선물 준비도 이제 모바일 쿠폰이 대세

대홍기획, ‘기프티엘 비즈’ 설 상품 기획전 진행

- 빅데이터 분석결과 명절 기간 전자제품 및 대형마트 모바일 상품권 인기

- 기프티엘 비즈, 최대 17% 할인 ‘설 베스트상품’ 기획전 내달 15일까지 진행


(1월 29일) 대홍기획(대표이사 홍성현)이 최근 3년간의 선물시장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비대면 환경이 일상화되면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주축이었던 모바일 선물하기 이용자층이 확대되면서 비대면 선물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대홍기획은 작년 8월 기업전용 비대면 마케팅 플랫폼 ‘기프티엘 비즈’을 오픈하고 각종 프로모션, 이벤트, 임직원 복지 등에 모바일 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프티엘 비즈에서는 기업 마케팅 담당자 또는 개인 사업자가 직접 모바일 쿠폰을 구매, 관리할 수 있으며, 롯데 계열사뿐 아니라 식음료, 문화, 유통 등 5천 개 이상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기프티엘 비즈(www.giftielbiz.co.kr)에서는 오는 2월 15일까지 ‘설 베스트상품’ 기획전을 열고 최대 1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50여개 제휴사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엘포인트 쿠폰을 업계 최초로 입점하여 3% 할인 판매한다. 


최근 대홍기획 빅데이터마케팅센터 분석에 따르면, 온라인상의 소셜 데이터에서 지난해 ‘기프티콘’ 언급량은 2019년 대비 약 140% 증가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에 입점한 롯데그룹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엘 판매량은 작년 5월 가정의 달과 9월 추석 명절 기간에 구매량이 급증하는 경향을 보였다.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5월에는 ▲토이저러스 ▲엔제리너스 등 장난감 및 식음료 상품권이, 9월에는 ▲하이마트 ▲롯데마트 등 전자제품과 대형마트 모바일 상품권이 단일상품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이러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기프티엘 비즈는 기업 고객들에게 직원들이 선호하는 베스트 상품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설 선물 상품을 제안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프티엘 비즈몰(www.giftielbiz.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