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

MENU

NEWS

제목 대홍기획, ‘2013 롯데마케팅 포럼’ 주관
날짜 2013.09.17

대홍기획과 롯데인재개발원이 주관한 ‘2013 롯데마케팅 포럼’이 롯데그룹 임직원의 열띤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롯데마케팅 포럼은 경쟁 고도화에 따른 상황 인식과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고, 그룹 내 마케팅 부문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는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 주요 계열사 사장단과 국내외 마케팅 담당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의 주제는 ‘뒤집다, 반전시키다’의 뜻을 가진 ‘리버스(Reverse)’로, 세계적 혁신 전문가이며 <리버스 이노베이션(Reverse Innovation)>의 저자 美 다트머스대 비제이 고빈다라잔(Vijay Govindarajan) 교수가 참석해 역혁신 이론을 강연했다. 신동빈 회장은 올해 초 <리버스 이노베이션>의 국내 번역판이 출간되기 전에 미리 특별판을 제작해 그룹 내 팀장급 직원 2000여 명에게 선물했다. 



  
이번 2013 롯데마케팅 포럼은 8월 26일, 27일 이틀간 진행됐다. 26일에는 세계적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주제 강연과 함께 그룹 내 우수 마케팅 사례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27일에는 롯데인재개발원에서 국내외 우수 마케팅 사례별 심층 토론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