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

MENU

NEWS

제목 대홍기획, ‘2014 롯데 마케팅 포럼’ 주관
날짜 2014.08.29

대홍기획과 롯데인재개발원이 주관한 ‘2014 롯데 마케팅 포럼’이 롯데그룹 임직원들의 열띤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2014 롯데 마케팅 포럼은 시장에서 직접 소비자와 만나고, 경쟁을 이끌어가며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는 마케팅 분야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됐다.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롯데 주요 계열사 사장단과 국내외 마케팅 담당임직원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과 특강, 마케팅 이슈 논의로 진행됐다.



2014 롯데 마케팅 포럼의 주제는 ‘연결하다, 잇다’라는 뜻의 ‘커넥트(CONNECT)′였다. 오픈형 사고로 소비자와 연결해 성과를 창출하고, 내외부 파트너들과 연결을 통해 혁신을 주도하여, 경쟁우위의 네트워크를 완성하자는 뜻으로 이번 포럼의 주제로 채택됐다. 이날 행사에는 ‘빅 씽크 전략(Big Think Strategy)’의 저자인 번트 슈미트(Bernd H. Schmitt) 컬럼비아대 경영대학원 교수가 참석해 고객의 행복을 주제로 강연했으며, 고객 지향적 열린 혁신과 함께 옴니채널을 통해 디지털화를 주도하는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번 2014 롯데 마케팅 포럼은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됐다. 첫날에는 세계적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주제 강연이 진행되었으며, 둘째날에는 롯데 마케팅 어워드 수상팀의 사례발표와 함께 신진 교수들의 마케팅 특강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