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

MENU

NEWS

제목 대홍기획,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수상
날짜 2016.05.27

대홍기획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6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대홍기획은 지속적으로 일∙가정 양립지원 및 모성보호에 힘쓴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지난해 기준으로 대홍기획의 여성 고용 비율은 37%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여성 간부승진 비율은 47%를 기록했고, 여성임원 비율도 27%에 달했다.
 


특히, 대홍기획은 여성직원들이 육아 부담으로 경력 단절을 겪지 않고 업무 전문성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모성보호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 출산휴가 신청 시 자동으로 육아휴직계가 접수되며, 최대 2년까지 육아휴직을 지원하는 ‘1+1 육아휴직제도’를 운영 중이다. 또한, 사내에 임산부 배려를 위한 모성보호매뉴얼을 배포하고, 여성전용 휴게공간으로 수유실과 전신 안마기를 갖춘 안마실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육아휴직 중에도 능력개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동시에 복직자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맘스힐링’ 교육프로그램 진행, 육아도서 전달 등 워킹맘을 배려하는 근무 여건 조성에 힘쓰고 있다.
 


대홍기획은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한 가족친화적인 근무환경 조성에도 적극적이다.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은 정시퇴근을 이행하는 ‘가족사랑의 날’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신이 쓰고 남은 휴가를 후배 또는 동료에게 양도할 수 있는 ‘휴가기부제’도 시행 중이다. 영·유아 자녀를 둔 임직원에게는 보육수당을, 초등학교 취학 후에는 입학금부터 대학교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성평등 및 일·가정 양립을 위한 직원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다양성위원회(Diversity Committee)’를 운영 중이다.


 
대홍기획 이갑 대표이사는 “성별에 따른 차등 없이 평등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임직원들이 크리에이티브한 경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