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

MENU

NEWS

제목 롯데 신동빈 회장, 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 골드어워드 수상
날짜 2014.02.20

롯데 신동빈 회장이 19일 사단법인 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이 수여하는 제20회 Gold Award(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골드 어워드는 전문직여성 한국연맹(BPW KOREA)이 1993년 제정한 상으로, 매년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ㆍ교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지도력과 평등 의식으로 여성지위향상과 여성고용창출에 기여했거나, 여성에게 균등한 기회를 부여해 남녀차별구조를 타파한 기업체 및 공공기관, 또는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신동빈 회장은 미래지향적인 마인드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선도하는 한편 여성친화 기업의 환경과 문화를 조성하고, 여성의 사회 참여와 지위향상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올해의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롯데그룹은 지난 2012년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육아휴직 의무제도를 도입했으며 해마다 신입사원의 35% 이상을 여성으로 채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육아휴직 후 복직을 돕기 위한 웹기반 학습 시스템 'Talk Talk mom'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여성가족부와 '여성 일자리 창출과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롯데는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양질의 시간제 일자리를 확대에 적극 참여하는 한편, 채용 및 승진 시 성별에 의한 차별을 없애고 모성보호 시설과 가족친화적 제도를 확대키로 했다. 롯데는 매주 수요일을 '가족 사랑의 날'로 지정해 일과 가정 간 균형을 이루는 기업문화 조성에 전 계열사가 동참하도록 독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