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

MENU

NEWS

제목 대홍기획,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 ‘디빅스(D-BIGS)’ 개발
날짜 2016.02.25

대홍기획과 SK텔레콤이 맞춤형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디빅스(D-BIGS; Daehong BIGdata Solution)’를 공동 개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공개된 대홍기획의 ‘디빅스’는 브랜드, 모델, 소셜미디어 채널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한 모니터링,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디지털 평판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빅데이터 관리·분석 솔루션이다.



단순히 온라인 상의 빅데이터를 끌어와 분석하는 기능에서 나아가, 기업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마케팅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다. 특히 소셜미디어 분석, 디지털 캠페인 전후 효과 분석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에 특화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모델 인사이트’ 기능으로 온라인 상에서 특정 모델에 대한 버즈량(언급 횟수), 미디어 노출, 호감도를 분석한 종합지표를 통해 모델에 대한 대중들의 선호도와 노출도를 한눈에 파악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대홍기획은 본 디빅스 솔루션을 통한 소셜미디어 지표 ‘D-social’ 을 통해 클라이언트 의 소셜 채널 효과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운영관리, 영향력, 참여도, 고객대응 등의 구체적인 항목을 통해 분석되는 이 인덱스는 대홍기획만의 고유한 지표로서 향후 대홍만의 핵심 경쟁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