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

MENU

NEWS

제목 대홍기획, 홍익대와 디자인센터 설립 관련 협약식 가져
날짜 2008.02.01

대홍기획, 홍익대와 디자인센터 설립 관련 협약식 가져대홍기획, 홍익대와 디자인센터 설립 관련 협약식 가져



대홍기획은 롯데그룹의 모든 디자인을 총괄하는 ‘디자인센터’ 설립에 앞서 디자인산업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1월 31일 홍익대학교(총장 권명광) 와 협약식을 가졌다.



대홍기획은 홍익대와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협의에 따른 공동 연구과제를 개발하고 현장실습 및 우수 인력의 취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연구교류와 학술문화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디자인 개발과 관련된 상호 정보를 교환하며 복지 편의 및 산학협력 관련 제반 시설을 활용하게 된다. 



홍익대와의 산학협력 체결에 대해 박광순 대표이사는 다음과 같이 취지를 밝혔다. “대홍기획은 토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로의 입지를 강화하고 타 대행사와의 차별화를 위한 방안의 하나로 롯데그룹 전 계열사의 디자인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디자인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전 계열사의 광고 및 인쇄물 그리고 인테리어, CI 및 BI, 패키지 등 모든 디자인을 관리 및 발전시켜 나갈 디자인센터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전문적이고도 체계적인 디자인 관리 토대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궁극적으로는 ‘디자인과 브랜드 마케팅의 통합연구를 통해 롯데의 브랜드 자산가치를 극대화’ 하고 ‘디자인과 광고를 결합함으로써 광고 산업이 선도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