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NEWS

MENU

NEWS

제목 대홍기획, 대국민 디자인 오디션 ‘디자인콘테스트’ 첫 우승자 선정
날짜 2012.07.16

대홍기획은 대국민 디자인 오디션 ‘디자인콘테스트’(www.designcontest.co.kr)의 첫 우승자로 단국대 2학년에 재학 중인 이주용 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디자인콘테스트(이하 디콘)는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열린 오디션으로 매월 1000만원 규모의 상금을 놓고 경합을 벌이게 되며일반 대중의 평가와 투표 형식으로 수상작을 선정하는 ‘소셜 오디션’ 방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4 2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1차 디콘은 일반인이 직접 뽑는 소셜 콘테스트인 만큼 마지막까지 우승자 자리를 놓고 치열한 접전이 벌어졌다이번에 우승자로 선정된 이주용 씨의 ‘고양이를 위한 로큰롤이라는 작품은 고양이를 소재로 한 창의성이 돋보였다는 평가다우승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첫 우승자 이주용 씨는 “페이스북을 통해 디콘을 알게 되었고, SNS를 이용해 일반 대중이 직접 뽑는 콘테스트 방식이 마음에 들어 참가했다 “대학생의 고민 1위인 등록금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2등은 현재 메가스터디에서 디자인을 가르치고 있는 이승규 강사에게 돌아갔으며 학생과 직장인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참가자가 3, 4, 5등을 차지했다.

 


시상식은 지난 5 18일 대홍기획 본사에서 열렸다대홍기획 최종원 대표는 수상자들을 축하하며 “실력 있는 디자이너들이 더 많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본 행사를 발전시킬 계획이며나아가 디콘 사이트가 진정한 디자인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